헬스경향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승인 2020.09.25 16:01 지난해부터 강다니엘을 모델로 기용한 지방시뷰티는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화보를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사진=코스모폴리탄).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색조화장품광고에 남자모델이 등장하고 있다. 화장품에도 성별구분이 없다는 ‘젠더리스’ 현상에 따라 남성소비자까지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남성모델 대부분이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10~20대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일 뿐이란 지적도 나온다. 광고전문매체 AP신문의 ‘2020년 5월 광고동향’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광고계약은 총 154건으로 남녀성비는 52.3% 대 42.9%로 나타났다. 남자모델을 기용한 브랜드가 약 10% 많았던 것이다. 특히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