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가 행복이야!

다른 사람이 아닌 너라서 좋다! 강다니엘!!

강다니엘~♡ 2021년

[컴백 SOON] 아이돌이 몰려온다

꼬맹이강다니 2021. 11. 10. 13:02

이데일리  윤기백 입력 2021. 01. 09. 10:00 

 

 

(여자)아이들·트레저·빅톤 등 컴백 봇물
'모모랜드 남동생' T1419, 11일 핫 데뷔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아이돌이 몰려온다.

그룹 (여자)아이돌을 시작으로 트레저, 빅톤, 강다니엘까지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컴백해 2021년 가요계의 포문을 활짝 열 예정이다.

모모랜드 남동생 그룹 T1419는 정식 데뷔 신고식을, ‘트롯 대세’ 김수찬은 대선배 주현미와 함께 생애 첫 듀엣곡을 발표한다. 또 뮤지션 다운, 원더걸스 출신 유빈도 각기 다른 색깔을 담은 신곡으로 가요계를 모처럼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여자)아이들, 화(火)끈한 컴백

그룹 (여자)아이들이 11일 미니 4집 ‘아이 번’(I burn)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여자)아이들의 ‘I’시리즈 네 번째 앨범으로,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속에서 느껴지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다채로운 총 여섯 트랙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동양적인 악기에 서늘한 감수성이 더해진 뭄바톤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있는 훅과 감정 변화를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지난해 발표한 싱글 ‘덤디덤디’를 함께 작업한 리더 소연과 작곡가 팝 타임(Pop Time)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히트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층 밝아진 트레저

그룹 트레저가 11일 첫 정규앨범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MY TREASURE)는 트레저가 처음 선보이는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로 알려졌다. 래퍼라인인 최현석, 요시, 하루토가 공동 작사해 진정성을 더했다. 소속사 YG 측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다같이 힘을 내자. 내일은 다시 환한 빛이 뜰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고 귀띔했다.

빅톤, 제2막의 시작

그룹 빅톤이 11일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보이스 : 더 퓨처 이스 나우’(VOICE : The future is now)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시간이 흐른 지금, 우리는 바라던 꿈 같은 현실을 살고 있다’는 의미로, 지난 4년 간의 성장과 함께 새롭게 도약할 빅톤의 자신감과 당찬 포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왓 아이 세드’(What I Said)는 ‘꿈 같은 현실이 드디어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빅톤의 ‘제2막의 시작’을 알리는 라틴 팝 댄스곡으로, 라이언전·유하 등 유명 실력파 프로듀서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T1419 “정식 데뷔합니다”

MLD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하는 신인 그룹 T1419가 11일 데뷔앨범 ‘비포 선라이즈 파트.1’(BEFORE SUNRISE Part. 1)을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데뷔곡 ‘아수라발발타’(ASURABALBALTA)는 힙합, EDM 기반에 트렌디한 사운드와 독특한 소스의 테마 리드가 특징인 곡이다. ‘아수라발발타’는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는 뜻을 담은 주문으로 앞으로 펼쳐질 T1419 아홉 멤버의 찬란한 미래를 염원하는 마음이 담겨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층 깊어진 다운 ‘자유비행’

뮤지션 다운(Dvwn)이 12일 새 싱글 ‘자유비행’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6월 ‘새벽 제세동 Vol.3-콘크리트’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2021년 새해 첫 행보에 나서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다운의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자신의 자작곡으로 채운 ‘새벽 제세동’ 시리즈를 통해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면, 신곡 ‘자유비행’을 통해서는 깊어진 감성과 목소리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신혜가 출연한다.

바비킴표 애절 발라드 ‘태양처럼’

바비킴이 12일 디지털 싱글 ‘#1 THE SUN’(태양처럼)을 발매한다. ‘태양처럼’은 유일한 존재인 ‘당신’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곡이다. 해가 뜨고 지는 것처럼 인생 또한 어두운 날이 지나면 반드시 밝은 날이 돌아오듯이 삶에 지친 모든 이들을 위한 희망, 위로, 불굴의 메시지를 담았다. 스코틀랜드 전통 악기인 백파이프로 시작과 끝을 맺는 이 곡은 애절함이 묻어나는 발라드 곡으로, 감성적인 노랫말과 멜로디에 더해진 바비킴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주요 관전포인트다.

유빈의 음악색 담아낸 ‘향수’

가수 유빈이 13일 신곡 ‘향수’(PERFUME)를 발매한다. 유빈은 첫 솔로 데뷔곡 ‘숙녀’ 이후 약 2년 만에 다시 한번 작곡가 Dr.JO와 의기투합해 새 싱글 ‘향수’를 완성했다. ‘향수’는 질주하는 듯한 아르페지오 신디사이저와 마치 심장 박동 소리 같은 리듬, 트렌디와 레트로를 넘나드는 짜릿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자신만의 색깔을 고스란히 담아낸 가사로 화제를 모았던 유빈은 이번 싱글 ‘향수’ 역시 직접 작사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는 후문이다.

김수찬X주현미 역대급 컬래버

가수 김수찬이 주현미와 함께한 첫 듀엣곡 ‘사랑만 해도 모자라’를 14일 발매한다. ‘사랑만 해도 모자라’는 중저음이 매력적인 김수찬의 목소리와 간드러지는 주현미만의 창법으로 환상적인 보컬 컬래버를 완성시킨 댄스 트롯 곡이다. 히트작곡가 윤일상이 작사와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아 또 한 번의 트롯 열풍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몬스터캡)

강다니엘, 美 아티스트와 첫 컬래버

가수 강다니엘이 북미에서 활동 중인 EDM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인버네스의 싱글 ‘스테이트 오브 원더’에 싱어송라이터 앤소니 루소와 함께 참여한다. 15일 발매되는 이번 싱글은 강다니엘이 미국 아티스트와 작업해 현지에서 발매되는 첫 번째 곡이다. ‘스테이트 오브 원더’는 감각적인 사운드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강다니엘은 한국어 가창으로 특유의 음색과 감정을 그대로 살릴 예정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https://entertain.v.daum.net/v/20210109100033263

 

[컴백 SOON] 아이돌이 몰려온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아이돌이 몰려온다. 그룹 (여자)아이돌을 시작으로 트레저, 빅톤, 강다니엘까지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컴백해 2021년 가요계의 포문을 활짝 열 예정이다. 모모랜드

entertain.v.daum.net

-출처.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