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가 행복이야!

다른 사람이 아닌 너라서 좋다! 강다니엘!!

강다니엘~♡ 2019년

[지윤철학원의 2020년 신년운세] 유재석, 장동건, 강다니엘, 세정, 조이, 청하 등 쥐띠 연예인 등 포함한 신년운세는?

꼬맹이강다니 2020. 3. 20. 13:49

이코노뉴스  조승환 기자l승인2019.12.31l수정2019.12.31 10:01

 

 

 

 

▲ 이코노뉴스 DB.

[이코노뉴스=조승환 기자]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게 사람의 운명. 그래서 인류는 예로부터 예언가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한 치 앞을 알고자 애써왔습니다. 2020년에는 무슨 일이 있을까요. 역학의 달력은 음력입니다. 올해 음력 1월 1일은 오는 1월 25일 입니다. 


경자(庚子)년의 운세를 지윤 원장(지윤철학원)을 통해 알아봅시다. 지윤 원장은 30년 이상 한국,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수많은 언론 매체에 운세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TV나 라디오 방송, 각종 주요단체 초청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역학자입니다. 


신문과 방송을 통해 정확하게 예측한 적중사례 중 대표적인 것으로 문재인 대통령 당선, 박원순 서울 시장 당선, 오바마 대통령 당선, 부시 대통령 재선, 2014년 월드컵 경기 전망, 2010년 한국 월드컵 16강 진출, 2006년 월드컵 경기 전망, 2002년 한국 월드컵 4강 진출을 포함한 월드컵 4회 연속 적중 등이 있습니다.

 

역학으로 본 쥐띠 해


2020년(단기 4353년)은 경자(庚子)년으로 우리가 통칭하여 쥐띠해라고 합니다. 육십갑자(六十甲子)의 순환하는 간지로 서른일곱 번째에 해당합니다. 경자(庚子)년의 천간 경자(天干庚字)는 역학상으로 양금(陽金)에 해당하며 땅 속에 있는 금속을 포함하여 모든 광석을 의미합니다. 마른 돌, 딱딱한 바위, 강철을 가열하여 두들이고 달구어서 만든 칼, 금속, 일반광물 등을 뜻합니다.

경자(庚子)년의 자(子)자는 십이지 동물에서 첫 번째로 들어오는 글자로 동물로는 쥐를 의미합니다. 쥐는 12가지 동물 중에서 선두를 차지한 동물입니다. 절기로는 24절기 중 21번째 절기인 대설(大雪은 눈이 많이 내린다는 뜻)이고 음력으로 11월입니다. 이 날 눈이 많이 오면 다음 해 풍년이 들고 푸근한 겨울을 난다고 합니다.

 
오행으로는 음수(陰水)이며, 방위로는 북(北)이고 하루의 시간으로는 밤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를 말합니다. 대응하는 별자리는 사수자리(Sagittarius)입니다.


경자(庚子)는 납음오행(納音五行)으로 볼 때 벽상토(霹上土)에 해당되며 벽상토(霹上土)는 사방(四方)이 두꺼운 벽으로 둘러싸여진 토(土, 흙)의 기운(氣運)을 뜻합니다. 행운의 색은 White, Gray, Silver, Gold 이고 행운의 숫자는 6과 9입니다.


2020년 경자(庚子)는 힘이 센 흰쥐의 해입니다.

 

 

경자(庚子)년의 쥐를 일컫는 자(子)자는 새끼 칠 자로서 낳는다 또는 무성하다 즉 풍족하다 의미와 양(陽)의 기가 동하여 만물이 싹트는 것을 말합니다. 하루의 시작이 자시(子時)이기에 쥐띠 해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 보자는 희망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런 쥐띠 해를 맞아 모든 사람에게 풍요와 희망과 기회의 해가 되기를 기원을 해봅니다.


2020년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유리한 해로 남성파워가 두드러질 것입니다. 장남, 장녀로 출생한 이들에게 행운의 여신이 손짓을 할 것입니다. 남아가 많이 태어날 것입니다.

 

정초가 되면 누구나 올해는 무슨 띠의 해이며, 그 해의 수호 동물(守護 動物)이라 할 수 있는 십이지의 띠동물이 지니고 있는 상징적 의미가 무엇인가를 찾아서 새해의 운수를 알아보고 또한 그 해에 태어난 아이의 운명과 성격을 띠동물과 묶어서 해석하려는 풍속도 있어 왔다. 새로운 띠동물을 대하면서 그 짐승의 외형, 성격, 습성 등에 나타난 상징적 의미를 통해 새해를 설계하고 나름대로 희망에 찬 꿈과 이상을 품는다. 이러한 것을 가지고 운명을 판단하고 해가 바뀔 때마다 어떤 새로운 기대를 걸어 보는 것이 인지상정(人之常情)인지 모른다.


우리 조상들은 각각의 띠동물로부터 상징적 의미를 부여해서 나름대로 한 해의 운수를 예견하려 했고, 나아가서 생활 교훈과 행동 원리까지 얻었다는 사실은 여러 풍속과 문헌, 유물, 유적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경자(庚子)년, 각 띠별로 본 2020년의 운세

 

쥐띠
상승기류를 타고

행복으로 가는 계단에 첫 발을 내딛게 되는 순간이 오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사업이 연결됩니다. 자신의 야망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생깁니다. 상승기류를 타고 있으므로 모든 면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고생이 눈 녹듯 사라지고 소망했던 일도 이루어지겠습니다. 주위에 사람이 모여들고 힘과 지위와 인기를 다시 얻게 됩니다.
96, 84, 72, 60, 48, 36년생
유리한 달 4월, 8월, 11월.
주의해야 하는 달 3월, 6월, 9월.

 

 

소띠
하는 일마다 만사형통
에너지가 충만하고 행운이 함께 합니다. 평소에 바라던 소원성취를 하게 됩니다. 하는 일마다 만사형통입니다. 한 우물을 파면 큰 결실을 얻게 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삶을 바꿀 수 있는 좋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가파른 언덕을 넘고 평지에 도달하게 되는 운세입니다. 뜻을 이루고 행복한 웃음 속에 지내게 되겠습니다.
97, 85, 73, 61, 49, 37년생
유리한 달 5월, 9월, 12월.
주의해야 하는 달 4월, 7월, 10월.

 

범띠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가득 차는
자신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밑거름이 되는 일이 있겠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이득을 얻게 될 것입니다. 마음속에 품고 있던 사랑의 표현을 상대방에게 전하면 사랑이 이루어집니다. 좋은 만남의 기회가 다가옵니다. 집안에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가득 차는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 힘들어도 견디는 의지력과 인내심만 있으면 다 극복이 됩니다. 
98, 86, 74, 62, 50, 38년생
유리한 달 3월, 6월, 10월.
주의해야 하는 달 5월, 8월, 11월.

 

토끼띠
재물과 명예가 한 아름 들어오는
좋은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고 인덕이 따라주니 도움을 받게 됩니다. 하고 싶었던 것을 시도하기에 최고의 시기입니다. 기대이상의 결과가 따르고 전망이 좋은 기회도 주어집니다. 자신의 노력한 것에 대한 열매를 수확합니다. 새로운 기획과 아이디어로 성공할 기회가 다가옵니다. 재물과 명예가 한 아름 들어오는 운세입니다. 투자로 이익도 얻게 됩니다.
99, 87, 75, 63, 51, 39년생
유리한 달 2월, 7월, 11월.
주의해야 하는 달 6월, 9월, 12월.

 

용띠
새로운 길이 열리고
성장하는 기운을 받으니 그동안 뿌려놓았던 씨앗에서 싹이 나고 자라기 시작합니다. 행운이 따라주고 새로운 길이 열립니다.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니 주위와의 관계도 좋아집니다.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것처럼 절실하게 필요한 때에 금전적인 문제도 해결되겠습니다. 어렵던 문제를 매듭짓게 됩니다. 중단되고 침체되었던 일에 환한 기운이 맴돕니다.
88, 76, 64, 52, 40년생
유리한 달 2월, 8월, 12월.
주의해야 하는 달 7월, 10월, 11월.

 

뱀띠
넓은 시야를 가져야
무엇이든지 다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샘솟는 때입니다. 하는 일에서 커다란 수확이 기대됩니다. 뜻하지 않았던 곳에서 도움을 받게 되고. 꾸준히 발전합니다. 멀어졌던 사이도 다시 가까워집니다. 나무보다는 숲을 볼 줄 아는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합니다. 돈이 들어와도 쉽게 나가기도 하니 금전관리를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극적인 사건이 있을 것입니다. 
89, 77, 65, 53, 41년생
유리한 달 6월, 7월, 9월.
주의해야 하는 달 2월, 8월, 11월.

 

말띠
시간관리를 철저히
급할수록 돌아가야 합니다. 어떤 일이든 시작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중요한 일은 반드시 직접 처리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예기치 않았던 문제가 발생하거나 계획의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항상 자신을 잘 돌아보고 시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무리한 욕심을 내면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달콤한 말로 접근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합니다.
90, 78, 66, 54, 42, 30년생
유리한 달 2월, 7월, 10월.
주의해야 하는 달 3월, 9월, 12월.

 

양띠
내적인 것을 견고히 다져야
외적인 것보다는 내적인 것을 견고히 다져야 합니다. 바쁜 나날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남의 이별의 교차점입니다. 역마가 작용하니 환경의 변화가 많고 이사나 직장의 이동이 있겠습니다. 현 상태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가져야 합니다. 가을로 들어서면 기쁜 일과 바라던 결실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매사에 침착하게 돌다리도 두드리며 건너야 합니다. 
91, 79, 67, 55, 43, 31년생
유리한 달 3월, 6월, 11월.
주의해야 하는 달 4월, 10월, 12월.

 

원숭이띠
큰물은 만난 물고기처럼
힘들었던 일이 해결되고 부진하던 사업도 활기를 되찾을 것입니다. 음지가 양지가 되고 새로운 희망도 생깁니다. 큰물은 만난 물고기처럼 활약하고 회복되는 기운을 받아 잃었던 것을 다시 찾게 됩니다. 핑크 빛 무드가 감돌고 결혼의 시기로 최상의 해입니다. 취직운이 열리니 맘껏 실력 발휘를 하게 됩니다. 직장인은 승진하거나 좋은 기회가 생기겠습니다.
92, 80, 68, 56, 44, 32년생
유리한 달 4월, 9월, 12월.
주의해야 하는 달 2월, 3월, 6월.

 

닭띠
조용히 지켜보는 여유가 필요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현재 진행 중인 일에 충실해야 합니다. 때를 기다리면서 조용히 지켜보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건강관리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감정에 치우치거나 서두르지 말아야 합니다. 이성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특히 새로운 교제는 신중하게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혼자서 해결하지 말고 의견을 묻거나 힘을 빌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93, 81. 69, 57, 45, 33년생
유리한 달 1월, 4월, 5월.
주의해야 하는 달 3월, 6월, 12월.

 

개띠
베풀고 배려하는 마음을
먼저 베풀고 배려하는 마음을 내면 행운이 찾아들 것입니다.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변화를 주지 말고 하던 일에 온 정성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노력하거나 기대한 것에 못 미치는 결과가 나오더라도 조급한 마음을 가지거나 초조해하지 말고 다음을 기약해야 합니다. 씀씀이를 자제하고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관계는 피해야 할 것입니다.
94, 82, 70, 58, 46, 34년생
유리한 달 2월, 3월, 6월.
주의해야 하는 달 4월, 5월, 7월.

 

돼지띠
밝은 앞날이 보이고궤도수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밝은 앞날이 보이고 탄탄대로를 달리게 됩니다. 심신이 편안하고 행복해집니다. 이득도 따라주고 여러 가지 면에서 자신의 위치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엉켜있던 매듭이 풀리게 되므로 애태우던 일이 깨끗이 해결될 것입니다. 드러나지 않았던 재능을 맘껏 발휘하게 됩니다. 활력이 넘치니 환자는 회복이 빨라집니다.
95, 83, 71, 59, 47, 35년생
유리한 달 3월, 7월, 12월.
주의해야 하는 달 4월, 5월, 8월.

 

유명한 쥐띠 생의 인물은

갈릴레오 갈릴레이(Galileo Galilei),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하이든(Franz Joseph Haydn), 레오 톨스토이(Lev Nikolaevich Tolstoi), 소식(북송시대 시인), 에드워드 3세(Edward Ⅲ), 요한바오로 1세 교황(Johannes Paulus Ⅰ), 베크렐(Henri Becquerel. 방사능 발견한 프랑스 물리학자), 찰스 배비지(Charles Babbage), 쥘 베른(Jules Verne), 에밀 졸라(mile Zola), 조아키노 안토니오 로시니(Gioacchino Antonio Rossini),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 조르주 상드(George Sand),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 생텍쥐페리(Antoine de Saint-Exupéry), 볼테르(Francois Marie Arouet), T.S.엘리엇(T.S.Eliot), 샤롯 브론테(Charlott bronte), 마가렛 미첼(Margaret Mitchell), 주빈 메타(Zubin Mehta),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 어빙 벌린(Irying Berlin), 루이암스트롱(Louis Armstrong),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미국 초대 대통령), 리처드 닉슨(Richard Milhous Nixon), 프랭클린 피어스(Franklin Pierce.미국 14대 대통령), 찰스 황태자(Charles Windsor), 지미 카터(James Earl Carter Jr), 조지 허버트 워커 부시(George Herbert Walker Bush), 앨 고어(Al Gore), 입셍로랑(Yves Saint Laurent), 존 F.케네디 주니어(John Fitzgerald Kennedy Jr), 리 아이아코카, 마타하리(Margaretha Geertruida Zelle), 막스 베버(Max Weber), 사샤 코헨(Sasha Cohen. 피겨 스케이터), 지네딘 지단(Zinedine Yazid Zidane), 루디펠러(Rudi Voller)축구감독, 브라이언 맥브라이드(Brian McBride)축구선수, 기네스 팰트로(Gwyneth Kate Paltrow), 카메론 디아즈(Cameron Michelle Diaz), 벤 애플렉(Benjamin Geza Affleck), 쥬드 로(David Jude Law), 카르멘 엘렉트라(Tara Leigh Patrick), 숀 펜(Sean Justin Penn), 안토니오 반데라스(Jose Antonio Dominguez Banderas), 휴 그랜트(Hugh John Mungo Grant), 올리비아 뉴튼 존(Olivia Newton John), 도나 섬머(Donna Summer), 제레미 아이언스(Jeremy John Irons), 말론 브란도(Marlon Brando Jr.), 폴 뉴먼(Paul Leonard Newman), 로리타 영 (Loretta young), 장 르노(Don Juan Moreno y Jederique Jimenez),


선조, 신사임당, 서거정, 백운 이규보(고려 대문장가), 진묵대사, 주시경, 고종황제, 김구, 서재필, 성철스님, 현진건, 김동인, 남덕우, 이범석, 이후락, 김일성, 손기정, 이문열, 김우중, 정몽헌, 도올 김용옥, 임권택(감독), 김기덕(감독), 조두남(작곡가), 정경화, 황병기, 기형도(시인), 차범석(작가), 전태일, 윤석열, 홍남기, 박영선, 손미나(아나운서), 김성경(아나운서),

 

연예인으로는 신구, 엄앵란, 48년생은 김병기, 박혜숙, 김세환, 한대수, 60년생은 전광렬, 이경규, 이미숙, 이휘향, 정애리, 이경영, 천호진, 강신일, 송옥숙, 이동준, 박세준, 맹상훈, 김형일, 김학철, 김창숙, 원미경 72년생은 유재석, 박진영, 장동건, 김명민, 배용준, 서태지, 고소영, 김원희, 염정아, 박주미, 김상경, 윤도현, 알리, 윤정수, 이휘재, 서경석, 이윤석, 김지선, 김태균, 김한석, 김지수, 김가연, 이상아, 윤혜영, 이아현, 김석훈, 김여진, 이종원, 김송, 고명환, 이세준(유리상자), 심은하, 김성주, 션, 박호산, 조하나 84년생은 신민아, 남상미, 윤은혜, 한지혜, 박한별, 이청아, 서지혜, 이윤지, 윤소이, 이영아, 구혜선, 소이현, 이다해, 민경훈, 지현우, 유연석, 이석훈, 서인영, 김효진, 조민아, 김용준, 이연두, 예성, 나윤권, 세븐, 산다라박, 황정음, 허각 96년생은 강다니엘, 세정, 조이, 청하, 이하이, 승희, 찬미, 정승환, 이찬혁, 우원재, 김재환, 오하영, 정연, 사나, 모모, 진, 예린, 수빈(우주소녀) 등이 있습니다.

 

쥐띠 생의 가장 큰 특징은 월트 디즈니의 만화 주인공 미키마우스처럼 널리 사랑을 받는 점일 듯 싶습니다. 그래서일까. 연기, 가요, 개그 등 각 분야에서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상급 대형 스타들이 즐비합니다.

 

쥐띠 생에게 잘 맞는 직업을 살펴보면 작가, 역사가, 정치가, 행정고위직, 종교가, 신학자, 철학자, 소설가, 학자, 외교관, 예언가, 판사나 검사 등 법조계, 특허발명가, 저널리스트, 설계사, 기획실 근무, 비평가, 부동산 중개업자, 연예인 등이며 예술적인 끼를 타고 났으므로 예술가, 자유직, 활동성이 있는 직업이 적합합니다.

쥐띠 해에 있었던 역사적인 큰 사건을 살펴보면 1492년 아메리카 대륙이 발견되었고 1504년 갑자사화가 일어나고 1636년 병자호란이 있었습니다. 1792년 프랑스 왕정 붕괴.  1840년 아편전쟁. 1864년 제네바 협약이 맺어지고 적십자가 탄생. 1888년 벨기에 스파에서 세계 최초의 미인대회 열림. 1900년 미국, 하와이 합병. 일제의 침략이 있었고 1912년 1차 발칸전쟁. 청나라 멸망. 타이타닉 침몰. 메이지 시대가 끝났습니다. 1924년 몽골, 중국으로부터 독립. 1936년 손기정이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우승 1948년 이스라엘 공화국 건국.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1960년 4.19 학생의거 및 이승만 대통령은 하야하고 윤보선 대통령 취임. 부산 국제시장에 대화재. 1972년 박정희가 제8대 대통령에 취임, 유신헌법을 공포했고 1996년 최초의 복제 포유류인 양 돌리가 태어났습니다.

 

쥐띠로 알아보는 특징
장 점 - 매력적이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신중하다, 정직하다, 근면 검소하다, 이지적이다, 영리하다, 독립적이다, 낭만적이다, 독특하다, 정열적이다, 관대하다, 사교적이다, 주변의 사람을 기쁘게 하려 노력한다, 적응력이 뛰어난 실속파이다.


단 점 - 공격적이다, 탐욕스럽다, 방자하다, 의심이 많다, 기회주의자이다, 캐묻기를 좋아 한다, 항상 이익추구를 한다, 내성적이다, 불안을 감추지 못한다, 누구든 착취할 수 있다, 바겐세일 하는 가게는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쥐띠 아이의 특성 - 차분하다. 내성적인 듯 낯을 가리고 수줍음을 잘 탄다. 부모를 무척 신뢰하며 온갖 정성을 다해 사랑받으려고 한다. 자존심은 누구 못지않게 강하다. 그래서 한번 갈등이 생기면 예전의 관계로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자기중장이 강하며 카리스마적 리더십이 있다. 끈기가 부족하므로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표현이 독창적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부모나 아이를 지도하는 교사는 쥐띠의 이런 특징을 각별히 유념하여 불필요한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대체로 한 가지 취미를 즐기고 관심분야에만 집중적으로 매달리는 편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침착하게 노력하기 때문에 일정한 구도에 올라설 수 있다. 쥐띠 아이에겐 활동성이 있는 분야의 전문 직종이나 단순한 업종이 좋다. 일반적으로 의사, 공무원, 은행원, 엔지니어, 회계사, 연예인 등이 잘 맞는다. 언론이나 방송 부문에서도 재능을 보일 수 있다.

 

자료 제공. 지윤 철학원 (010-7440-0899)

 

 

 

 

http://www.econ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043

-출처.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