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가 행복이야!

다른 사람이 아닌 너라서 좋다! 강다니엘!!

강다니엘~♡ 2018년

카드사, 2030 잡아라…'영 마케팅' 주력

꼬맹이강다니 2018. 4. 4. 12:01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나 기자2018/04/01 13:32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카드사들이 2030 젊은 세대를 잡기위한 마케팅에 돌입했다. 다양한 인기 캐릭터는 물론 인기 스타를 앞세워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카드사들이 캐릭터나 인기스타를 앞세운 신제품을 내세워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은행의 공식모델인 아이돌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개별사진과 단체사진이 담긴 카드 등 총 12종류로 발급되며, 1인당 1장만 발급되는데도 불구하고 출시 9일만에 사전예약 5만좌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20일부터 시작한 정식출시 전 사전예약은 3월말까지 진행된다.

IBK기업은행은 빅뱅 지드래곤이 디자인한 'GD'카드를 10만개 한정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3주만에 5만개가 발급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아이돌카드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KB국민은행도 방탄소년단 이미지를 적용한 'BTS 체크카드'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입힌 카드 출시도 활발하다. 인기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앞세운 카카오카드는 업계에서 이미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카카오뱅크 영업 개시 1주일만에 100만장을 돌파했고 누적 400만장 이상이 발급됐다.  

카드사들이 젊은 층을 공략하는 이유는 최근 2030세대의 소비가 늘어난데다, 젊은 고객층에게 회사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젊은 층이 향후 주력소비를 할 잠재적 고객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미리 고객을 유치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 사용금액이 많은 연령층이 40~50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2030세대 공략은 미리 미래의 주 사용층을 유치해놓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8040113191965955

-출처. 다음-